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등록일정(분할납부신청자는 분할납부 일정 참조)
구 분 | 대 상 자 | 기 간 | 비 고 |
납부기간 | 재학생(복학생,재입학생 포함) | 2020.08.21.(금) ~ 08.28.(금) | 고지서 출력 : 2020.08.12.(수) 10:00 ~ |
추가등록기간 : 2020.09.04.(금) ~ 09.11.(금) | |||
학업연장 재수강자 (수업연한 초과자) | 2020.09.22.(화) ~ 09.28.(월) | 고지서 출력 : 2020.09.16.(수) 09:00 ~ |
2. 분할납부 일정 및 분할납부 신청 방법
가.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일정
구 분 | 대 상 자 | 기 간 | 비 고 |
신청 | 분할납부 희망자(최초) | 2020.08.12.(수) ~ 08.19.(수) | 4회 분납(1차~4차) |
분할납부 희망자(추가)※ | 2020.08.29.(토) ~ 09.02.(수) | 4회 분납(1차~4차) (추가등록기간에 1차분 납부) | |
분할납부 희망자(학연자) | 2020.09.16.(수) ~ 09.18.(금) | 3회 분납(2차~4차) | |
분할납부
등록기간 | 1차 | 2020.08.24.(월) - 08.28.(금) | * 분납1차 고지서는 분납신청 후 바로 출력 가능 * 1차(추가등록)은 분납1차 미납자를 포함 분납추가신청자의 분납1차 납부기간 임 |
1차(추가등록) | 2020.09.04.(금) - 09.11.(금) | ||
2차 (학연자분납 1회차) | 2020.09.22.(화) - 09.28.(월) | 고지서출력 : 2020.09.22.(화) 09:00~ | |
3차 (학연자분납 2회차) | 2020.10.22.(목) - 10.28.(수) | 고지서출력 : 2020.10.22.(목) 09:00~ | |
4차 (학연자분납 3회차) | 2020.11.23.(월) - 11.27.(금) | 고지서출력 : 2020.11.23.(월) 09:00~ |
※ 분할납부(최초) 신청기간에 분납신청을 하지 못하였으나, 분납을 희망하는 경우 분할납부(추가) 기간에 분납신청 후 분할등록 가능(분납취소 역시 분납등록이력이 없으면 학생이 해당 기간중 취소 가능)
나. 분할납부 신청 방법(분납신청기간(휴일포함) 중에만 신청 가능)
한양대학교 포털 (HY-in) | ➡ | LOGIN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 ➡ | 신청 | ➡ | 등록/장학 | ➡ | 등록금 분납신청 | ➡ | 인적사항 입력/확인 | ➡ | 유의사항 체크 | ➡ |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출력 |
3. 부서별 협조사항
부 서 명 | 협 조 내 용 | 비 고 |
대학(원) RC행정팀, 국제팀 | 등록대상자 데이터 생성중 업무 제한 1) 2020.8.4(화) 10:00 ~ 17:00 2) 등록 데이터 생성 중 학적, 장학 등의 처리가 불가하므로, 2020.8.3(월)까지 처리 3) 등록 데이터 생성 이후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학적변동 등) 재무팀 등록담당 메일(icyeo@hanyang.ac.kr)로 알림 (고지서 생성 필요 시‘교내정보-학사행정-등록-등록대상자관리- 등록대상자 생성요청’에서 입력) |
|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확인 방법 1) HY-in 로그인 - MY홈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2020-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공지 메뉴 3) SMART CAMPUS 앱 설치 후 고지서 확인 | 등록금고지서는 우편 또는 팩스로 발송하지 않음 | |
학업연장재수강자 수강신청 정정 완료 - 학업연장재수강자의 등록생성은 9.15(화) 예정 -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기간이 2020.9.22.(화)~9.28.(월)이므로 학사팀의 일정에 따라 학연자 등록생성 이전 수강신청 최종 정정 완료 | - 학사팀 확인 - 9/16(수) 09:00 부터 고지서출력 | |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연구등록금 납부회차 상한제 적용 대상자 확인 - 재입학자 중 연구등록금 납부완료자에 대해 연구등록금 생성오류 발생 여부 확인(입학금만 생성되어야 함) ※ 오류발견 시 재무팀 확인요청 | 납부상한 횟수 - 석사:2회 / 박사,석박사통합:6회 | |
휴학생 등록금 납부 - 2020.8.4.(화) 학적을 기준(재학생)으로 등록금 생성 예정이므로 등록 생성일 이전에 휴학처리하였으나, 학생이 부득이 등록휴학을 원할 경우, 각 RC 행정팀 담당자가 학생으로부터 신청을 받아‘교내정보-학사행정-등록-등록대상자관리-등록대상자 생성요청’에 입력(수납기간 중 생성요청시 학생에게는 업무일기준 익일에 납부하도록 안내) | 휴학자의 등록수납은 정규 및 추가등록기간내에만 가능 | |
분할납부 신청 및 취소 1) 신청기간 내 : 학생 본인이 HY-in에서 직접 신청 및 취소 가능 2) 신청기간 종료 후 : 분할납부 신청은 불가. 취소는 RC행정팀 담당자가 해당학생 학번, 성명, 취소사유 기재하여 재무팀에 이메일(icyeo@ hanyang.ac.kr)로 요청하면 익일부터 고지서 변경확인 가능 3) 분할납부신청기간이 추가로 두 번에 걸쳐 있으므로 분할납부를 희망할 경우 해당 기간중 신청하도록 안내(분납취소 역시 등록금납부이력이 없으면 기간중 취소 가능) | HY-in로그인 > 신청 > 등록/장학 > 분할납부신청 | |
일괄 및 분할납부 1차분(추가신청자 1차 포함) 추가등록기간(공식기간) 안내 2020.09.04.(금) ~ 09.11.(금) ※추가등록기간 이후 미등록 학생들의 관리는 각 RC 행정팀에서 납부독려 ※제적 처리 및 고등교육통계 보고 등의 일정을 고려하여 상담 및 관리 다만, 2020.9.30(수) 이후 등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 |
등록기간 중 가상계좌 오류 발생에 대한 안내 :
첨부한 2020-2 등록금납부 FAQ 또는 홈페이지 등록금납부 FAQ 내용 참고하여 안내 필요 | ||
보험료(필수 납부금) 외국국적의 학부/대학원생은 한국정부의 외국인 유학생보험 의무화정책에 따라 납부대상일 경우 등록금고지서에 보험료를 고지하며, 보험료가 고지된 학생은 필수로 보험료를 등록금액에 합산하여 입금하여야 함. | 보험료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문의 요 |
학생지원팀 | - 2020.08.03.(월)까지 장학내역 입력 완료 (등록기간 중 장학변동자들은 익일에 고지서에 확인된 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 |
|
현장실습 지원센터 | - 2020.08.03.(월)까지 4+1 인턴십 결재처리 완료 |
|
정보개발팀 | 등록업무 전반 |
|
4. 기타 :
가. 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바로가기 : http://finance.hanyang.ac.kr/-12
나.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FAQ 바로가기 : http://finance.hanyang.ac.kr/-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