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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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2021-01-12 15:01:11 조회수3416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등록일정(분할납부신청자는 분할납부 일정 참조)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납부기간

재학생(복학생, 재입학생, 연구등록생 포함)

2021.02.19.() ~ 02.26.()

고지서 출력 :

2021.02.10.() 10:00 ~

추가등록기간 :

2021.03.05.() ~ 03.12.()

학업연장 재수강자

(수업연한 초과자)

2021.03.23.() ~ 03.29.()

고지서 출력 :

2021.03.16.() 09:00 ~

 

등록기간 중 수납가능 시간 : 09:00 ~ 23:30

 

2. 분할납부 일정 및 분할납부 신청 방법

.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일정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분할

납부

신청

분할납부 희망자(최초)

2021.02.10.() 10:00 ~ 02.17.()

4회 분납(1~4)

분할납부 희망자(추가)

2021.02.27.() 09:00 ~ 03.03.()

4회 분납(1~4)

(1차 추가등록기간에 1차분 납부)

분할납부 희망자(학연자)

2021.03.16.() 09:00 ~ 03.19.()

3회 분납(2~4)

분할납부

 

등록기간

1

2021.02.22.() - 02.26.()

* 분납1차 고지서는 분납신청 후 바로 출력 가능

* 1(추가등록)분납1차 미납자를 포함 분납추가신청자의 분납1차 납부기간 임

1(추가등록)

2021.03.05.() - 03.12.()

2

(학연자분납 1회차)

2021.03.23.() - 03.29.()

고지서출력 :

2021.03.23.() 09:00~

3

(학연자분납 2회차)

2021.04.22.() - 04.28.()

고지서출력 :

2021.04.22.() 09:00~

4

(학연자분납 3회차)

2021.05.21.() - 05.28.()

고지서출력 :

2021.05.21.() 09:00~

 

분할납부(최초) 신청기간에 분납신청을 하지 못하였으나, 분납을 희망하는 경우 분할납부(추가) 기간에 분납신청 후 분할등록 가능(분납취소 역시 등록이력이 없으면 학생이 해당 기간중 취소 가능)

등록완료자는 분납신청이 불가하므로 분할납부를 희망할 경우 등록을 보류하고 분납신청 후 기간에 맞춰 등록을 하여야 함

분할납부 등록기간 중 수납가능 시간 : 09:00 ~ 23:30

 

. 분할납부 신청 방법(분납신청기간(휴일포함) 중에만 신청 가능)

한양대학교 포털

(HY-in)

LOGIN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신청

등록/장학

등록금

분납신청

인적사항

입력/확인

유의사항

확인

분납신청

클릭

 

* 분납신청 후 포탈의 MY홈 메뉴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출력하여 기간내 납부

 

3. 부서별 협조사항

부 서 명

협 조 내 용

비 고

대학()

RC행정팀,

국제팀

등록대상자 데이터 생성중 업무 제한

1) 2021.2.3() 10:00 ~ 17:00

2) 등록 데이터 생성 중 학적, 장학 등의 처리가 불가하므로,

2021.2.2()까지 처리

3) 등록 데이터 생성 이후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학적변동 등) 재무팀

등록담당 메일(icyeo@hanyang.ac.kr)로 알림

(고지서 생성 필요 시교내정보-학사행정-등록-등록대상자관리-

등록대상자 생성요청에서 입력)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확인 방법

1) HY-in 로그인 - MY-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2021-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공지 메뉴

3) SMART CAMPUS 앱 설치 후 고지서 확인

등록금고지서는

우편 또는

팩스로 발송하지

않음

학업연장재수강자 수강신청 정정 완료

- 학업연장재수강자의 등록생성은 3.15.() 예정

-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기간이 2021.3.23.()~3.29.()이므로

학사팀의 일정에 따라 학연자 등록생성 이전 수강신청 최종 정정 완료

- 학사팀 확인

- 3/16() 09:00 부터 고지서출력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연구등록금 납부회차 상한제 적용 대상자 확인

- 재입학자 중 연구등록금 납부완료자에 대해 연구등록금 생성오류 발생

여부 확인(입학금만 생성되어야 함)

오류발견 시 재무팀 확인요청

납부상한 횟수 -

석사:2/ 박사,석박사통합:6

전문대학원 학업연장재수강자의 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적용 기준 변동

- 대학원 학칙 전문대학원 시행세칙 제11(재수강등록) 학칙개정(2020.12)

- 재수강 등록금은 선수강과목을 포함하여 1학점부터 3학점까지 등록금의 1/4을 납부,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등록금의 1/2을 납부, 6학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액을 납부

각 전문대학원 행정팀

휴학생 등록금 납부

- 2021.2.3.() 학적을 기준(재학생, 복학생 및 연구등록생 포함)으로 등록금 생성 예정이므로 등록 생성일 이전에 휴학처리하였으나, 학생이 부득이 등록휴학을 원할 경우, RC 행정팀 담당자가 학생으로부터 신청을 받아교내정보-학사행정-등록-등록대상자관리-등록대상자 생성요청에 입력(수납기간 중 생성요청시 학생에게는 업무일기준 익일에 납부하도록 안내)

휴학자의 등록수납은 정규 및 추가등록기간내에만 가능

분할납부 신청 및 취소

1) 신청기간 내 : 학생 본인이 HY-in에서 직접 신청 및 취소 가능

2) 신청기간 종료 후 : 분할납부 신청은 불가. 취소는 RC행정팀 담당자가

해당학생 학번, 성명, 취소사유 기재하여 재무팀에 이메일(icyeo@

hanyang.ac.kr)로 요청하면 익일부터 고지서 변경확인 가능

3) 분할납부신청기간이 추가로 두 번에 걸쳐 있으므로 분할납부를 희망할 경우 해당 기간중 신청하도록 안내(분납취소 역시 등록금납부이력이 없으면 기간중 취소 가능)

HY-in로그인 > 신청 > 등록/장학 > 분할납부신청

일괄 및 분할납부 1차분(추가신청자 1차 포함) 추가등록기간(공식기간) 안내

2021.02.27.() ~ 03.03.()

추가등록기간 이후 미등록 학생들의 관리는 각 RC 행정팀에서 납부독려

제적 처리 및 고등교육통계 보고 등의 일정을 고려하여 상담 및 관리

다만, 2021.3.31() 이후 등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등록기간 중 가상계좌 오류 발생에 대한 안내 :

 

첨부한 2021-1 등록금납부 FAQ 또는 홈페이지 등록금납부 FAQ 내용 참고하여 안내 필요

등록금납부

FAQ 바로가기

보험료(필수 납부금)

외국국적의 학부/대학원생은 한국정부의 외국인 유학생보험 의무화정책에 따라 납부대상일 경우 등록금고지서에 보험료를 고지하며, 보험료가 고지된 학생은 필수로 보험료를 등록금액에 합산하여 입금하여야 함.

보험료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문의 요

 

학생지원팀

- 2021.02.02.()까지 장학내역 입력 완료

(등록기간 중 장학변동자들은 익일에 고지서에 확인된 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

 

현장실습

지원센터

- 2021.02.02.()까지 4+1 인턴십 결재처리 완료

 

정보개발팀

등록업무 전반

 

 

4. 기타 :

.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바로가기 : http://finance.hanyang.ac.kr/-12

.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FAQ 바로가기 : http://finance.hanyang.ac.kr/-faq

 

붙 임 : 1. 2021-1 재학생 등록안내 1.

          2. 2021-1 등록금납부 FAQ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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