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학장 인사말
김동욱 학장님 사진

“내 가족과 사회 구성원이 사용할 좋은 약을 만들고, 약을 부작용과 오남용 없이 잘 사용해 질병을 이겨내도록 돕는 일, 그 의미 있는 일을 누구보다 잘할 수 있는 약사와 약학 연구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내 가족과 내가 속한 세상과 인류를 향한 한양약대의 ‘사랑의 실천’입니다.

한양약대를 여러분께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한양약대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출중한 학생, 열정과 능력을 겸비한 훌륭한 교수, 학생중심교육행정 지원을 제공하는 유능한 교직원으로 구성된 특별한 사람들이 모인 대학입니다. 한양대학교와 한양학원이 아낌없이 지원하는 최첨단 교육/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약학 전문교육 및 특화연구를 통해 사회공헌 가치를 창출하고,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가장 훌륭한 대학이 되고자 합니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인류의 역사는 질병에 대한 투쟁으로 점철돼왔으며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질병과 싸워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인류는 언제나 질병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약을 찾아냈습니다. 미래에도 우리는 계속 ‘약’을 찾고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한양약대는 이러한 ‘약’을 찾고 만드는 가치 있는 약학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 가족과 사회 구성원이 사용할 좋은 약을 만들고, 약을 부작용과 오남용 없이 잘 사용해 질병을 이겨내도록 돕는 일. 그 의미있는 일을 누구보다 잘할 수 있는 약사와 약학 연구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내 가족과 내가 속한 세상과 인류를 향한 한양약대의 ‘사랑의실천’입니다.

한양약대는 개교 10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녔지만, 한양의대와 더불어 한양대학교 의약학 교육과 연구의 양대 축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 다양한 지표 및 성과평가에서 최상위 그룹에 속하는 명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도 한양약대는 쉼 없이 발전할 것입니다. 이미 지난 ‘2+4년학제’하에서 종합적인 약학 전공 이론교육 및 최우수 실무교육으로 정명이 난 한양약대 약학 교육은 이제 ‘통합6년 학제’를 시행하면서 더욱 더 촘촘한 국내 최고의 약학 교육으로 완성 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이론·실무 교육 뿐 아니라 △약학계와 약업계. 나아가 사회의 리더로서 갖춰야 할 인문학적 자질 배양을 위한 인문 약학 교육, △4차 산업혁명기를 선도할 수 있는 약학 전문인의 자질 함양을 위해 전통의 한양공대 인프라와 융합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교육, △그리고 사회문제의 해결을 위해 현실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IC-PBL(Industry Coupled-Problem Based Learning) 교육을 진행해 가고자 합니다.

또 학부 교육과 더불어 대학원 교육 고도화를 통해 사회 및 학계에서의 한양약대 연구 영향력을 증대해 갈 것입니다. 최첨단 연구 인프라 및 장비운용, 그리고 다수의 국가 인재 양성사업, 집단연구 사업, 개인 연구과제 수주를 통해 한양약대는 우수한 약학 연구자를 양성하고 뛰어난 연구 결과물을 도출해낼 계획입니다. 한양약대는 신약 개발의 첨병으로서 그 역할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제약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가치실현과 공익적 공헌이라는 한양약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발전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양약대와 동행하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도 제안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김동욱

 
사이트맵 닫기